뉴스타파, '세월호 참사, 진실과 기록' 웹페이지 공개

2014년 08월 05일 20시 48분

 <세월호 참사, 진실과 기록 페이지> 바로가기

뉴스타파는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진상 규명의 기초자료를 계속 정리·보관하기 위해 ‘세월호 참사, 진실과 기록’이라는 제목의 별도 웹 페이지를 제작해 공개합니다.

이 웹 페이지는 2014년 4월 16일 세월호가 침몰한 당일부터 현재까지의 세월호 관련 문서와 영상 등 각종 기록을 모두 4개 분야로 나눠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하고 있습니다.

sewol

4개 분야는 <뉴스타파 보도>, <국정조사 제출자료>, <날짜별 상황보고서>, 그리고 <국정조사 회의록>입니다.

<뉴스타파 보도>는 세월호 참사를 다룬 뉴스타파 보도와 프로그램을 시간 순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국정조사 제출자료>는 세월호 침몰사고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각 기관이 제출한 자료입니다. 뉴스타파는 이 자료들 중 국정조사나 보도를 통해 인용 또는 공개됐거나, 프라이버시 침해 등에 해당되지 않는 자료를 선별해 원문 전체를 공개합니다.

<날짜별 상황보고서>는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안전행정부, 해양수산부, 그리고 해양경찰청의 상황보고서를 일자별로 수집, 정리한 것입니다.

<국정조사 회의록>은 국회 TV(w3.assembly.go.kr)를 통해 중계된 세월호 국조특위 영상회의록 및 국회 회의록시스템(likms.assembly.go.kr/record)의 세월호 국조특위 서면회의록을 회차별로 모은 것입니다.

뉴스타파는 세월호 관련 기록을 이 ‘세월호 참사, 진실과 기록’ 웹페이지를 통해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세월호 참사, 진실과 기록’이 세월호 참사와 그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의 사회적 공감대를 계속 이어나가게 하는 작은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태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