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 최순실 연결 고리 확인

2016년 11월 10일 20시 07분

1)  우병우 처가 회사, 최순실 회사와 수차례 금전 거래

‘최순실 게이트’의 핵심인물 중 한 명인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뉴스타파는 우 전 수석과 최 씨와의 연결고리를 처음으로 보여주는 중요한 단서를 입수했습니다. 우 전 수석의 처가 회사 ‘삼남개발’과 최 씨의 차명회사 두 곳이 지속적으로 금전거래를 해 온 사실을 확인한 것입니다.

2) 민심은 '박근혜 퇴진'... 야당의 선택은?

최순실 게이트가 사실 박근혜 게이트였다는 것이 드러나면서 대통령 퇴진 압력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박 대통령은 국회에 자신의 권한을 일부 대리할 총리를 추천해달라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시민단체들은 야당도 퇴진 운동에 참여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클로징 멘트

지금 드러난 사실만을 보더라도 박근혜 대통령은 더 이상 대통령직을 수행할 자격도 능력도 없습니다. 북핵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에이펙 정상회의에 불참한 것은 박 대통령이 정상으로서의 활동을 하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스스로 인정한 것이나 마찬가집니다.

박 대통령이 자진사퇴하거나 그를 탄핵해야 한다는 여론이 60%를 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야당이 거국중립내각을 요구하는 것은 하야나 탄핵이 가져올 혼란을 줄이려는 것일 겁니다.

문제는 박근혜 대통령은 거국중립내각을 허용할 의사가 없어 보인다는 점입니다. 청와대와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등도 대통령의 헌법적 권한을 이양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헌법 절차에 따라 탄핵을 시도할 수밖에 없지만, 탄핵안이 설사 국회를 통과하더라도 헌법재판소 결정에는 최장 6개월이나 걸릴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친박은 탄핵이 불발되면 임기를 채울 수 있다고 내심 기대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대통령이 자리를 계속 지키면 대한민국은 벌써 나타나듯 심각한 국정 공백을 장기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외 정치경제 환경은 시시각각 급변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에게 마지막으로 부탁합니다. 겨자씨만한 애국심이라도 남아 있다면 더 이상 대한민국의 걸림돌이 되지 말기 바랍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