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캠프분석] 주요후보 선거캠프 A to Z 입체 분석
2017년 04월 27일 21시 04분
5월 9일 선출될 새 대통령은 인수위 없이 곧바로 내각 인선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대통령 후보와 함께 선거를 치르고 있는 대선 캠프 참여 인사들이 중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차기 정부의 중요한 인재풀이 될 대선 캠프를 집중 분석했습니다.
19대 대선후보 캠프를 보면 촛불 시민들이 바라던 적폐 청산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흠결이 있는 '그때 그사람'이거나 새시대에 맞지 않는 인물이 많았습니다. 캠프에서는 시간이 짧아 일일이 검증할 수 없다고 하지만 이대로라면 차기 정부에서도 인사파동을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대선이 한창인데 한편에서는 대선 이후 공직 인선을 걱정해야 하는 것이 이번 대선의 특징입니다.
이명박근혜 정부는 두 달 간의 인수위 기간을 거쳤는데도 첫 조각에서부터 국민을 실망시킴으로써 국민의 에너지를 결집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첫 공직 인선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부디 이번만큼은 촛불을 든 국민들의 꿈을 이뤄줄 수 있는 좋은 인물들을 제대로 검증해 기용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캠프 내부 인사들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부터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뉴스타파는 권력과 자본의 간섭을 받지 않고 진실만을 보도하기 위해, 광고나 협찬 없이 오직 후원회원들의 회비로만 제작됩니다. 월 1만원 후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