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차] MBC, 대환장 파티를 멈춰라 (feat. 퇴진요정 김민식 PD)

2017년 07월 12일 21시 21분

요즘 김민식 MBC 피디는 드라마 감독이 아니라 ‘MBC 정상화’의 아이콘으로 활약 중이다. 지난 6월 2일, 페이스북에서 ‘김장겸 MBC 사장 퇴진’ 퍼포먼스를 생중계하고 회사로부터 대기 발령됐다.

▲ '김장겸 MBC 사장 퇴진’ 퍼포먼스를 페북 라이브 중계 중인 김민식 PD
▲ '김장겸 MBC 사장 퇴진’ 퍼포먼스를 페북 라이브 중계 중인 김민식 PD

시트콤 <뉴논스톱>, 드라마 <내조의 여왕>을 만든 스타 피디였지만 지난 2012년 파업 이후 단 한 편의 드라마도 연출하지 못했다. 시간이 남아 책을 썼다. 그가 쓴 책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뜻밖의’ 베스트셀러가 됐다.

그리고 참다 참다 ‘김장겸 사장 퇴진’ 퍼포먼스를 시작했다. 퍼포먼스 라이브 중계는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MBC 전 구성원들의 릴레이로 이어졌다. 뭘 해도 스타 피디다.

지금 당장 하고 싶은 것 향해 한 발 내딛을 뿐이라는 김민식 PD. 도전하는 것마다 즐겁게 이뤄버리는 그가 지금 간절히 바라는 것은 김장겸 사장의 퇴진이다.

대기 발령 중인 김민식 PD의 징계 수위를 결정하는 인사위원회는 7월 13일 오후 5시 열린다. 김PD는 이 과정을 다시 페이스북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첫 번째 안주! 어쩌다 보니 퇴진 요정
두 번째 안주! 우리가 사랑했던 MBC
세 번째 안주! 듣보잡 사장의 습격
네 번째 안주! MBC 뉴스는 어떻게 망가졌나
다섯 번째 안주! 부끄러움이 만든 100명의 '손석희'
여섯 번째 안주! 노는 인간, 김민식
일곱 번째 안주! 김장겸은 물러나라

2017071202_02


CP 김경래
연출 김새봄 박경현
MC 박성제 홍여진
촬영 정형민
편집 정지성

관련뉴스